2019.12.11 (수)

  • 흐림동두천 7.4℃
  • 구름조금강릉 12.3℃
  • 연무서울 8.9℃
  • 연무대전 10.6℃
  • 대구 14.8℃
  • 맑음울산 16.5℃
  • 박무광주 9.9℃
  • 맑음부산 15.9℃
  • 구름많음고창 9.8℃
  • 연무제주 16.0℃
  • 맑음강화 7.4℃
  • 흐림보은 8.7℃
  • 흐림금산 9.9℃
  • 흐림강진군 11.1℃
  • 구름많음경주시 16.8℃
  • 맑음거제 15.3℃
기상청 제공

오피니언

여기가 북한이냐? 남한이냐?

민심코리아

지난 11월 2일에 나포되어 5일 만에 북한주민들을 추방한 정부에 대한 국내외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가고 있다. 지난 2019년 11월 12일 오전 4시 30분에 조선일보에 기재된 ‘北선원들 귀순 의사 밝혔는데… 포승줄에 안대 가린채 판문점으로’라는 기사가 송고되어 인터넷으로 공개된지 5시간만인 9시 30분에 기사에 달린 댓글을 통해 이 사건에 대한 국민들의 심중을 분석해보았다. 송환하면서 눈을 가리고 수갑을 채워 판문점으로 끌고 가 북한에 넘겼다는 기사가 처음 나온것이기에 조선일보 기사내용에 주목하였다.

 

그들을 북송하면서 그들이 알 수 없도록 했다는 사실은 국민들을 더 경악케 하였다.

아래 기사내용 전문을 공개한다.

 

탈북민 "귀순 의사 거짓이었다면 당사자들에 북송 사실 왜 감췄나"

정부가 지난 7일 귀순 의사를 밝힌 북한 어민 2명을 추방한 것에 대해 여러 의혹이 확산하고 있다. 정부가 추방 결정을 내린 과정과 근거를 두고도 논란이 적지 않다.

 

남북 관계에서 전례가 없는 이번 '추방' 결정은 청와대 주도로 이뤄졌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정부 소식통은 11일 "이번 사건이 워낙 이례적이고 정치적인 부담이 큰 탓에 통일부와 국정원은 분명한 입장을 내지 못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정부가 북 선원 2명을 나포 닷새 만에 신속하게 추방한 것은 급랭한 남북 관계 등을 감안한 청와대의 정무적 판단이 작용했다는 것이다. 관계 부처 회의도 청와대 국가안보실이 주도했다. 하지만 청와대는 "안보실이 결정한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적십자 대신 경찰특공대가 호송… 판문점서 북한군 보이자 화들짝

 

특히 이 선원 2명은 귀순 의사를 밝혔음에도 포승줄로 묶이고 안대로 눈을 가린 채 판문점으로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자신들의 북송(北送) 사실을 몰랐던 한 선원은 북한군이 보이자 털썩 주저앉았다고 한다. 탈북단체 관계자는 "정부 주장대로 이들의 귀순 의사가 '거짓'이었다면 당사자들에게 북송 사실을 왜 감춘 것이냐"고 말했다. 남측 표류 북한 주민을 북으로 돌려보낼 때는 적십자사가 인계하는데, 이번엔 이례적으로 경찰특공대가 호송을 맡았다. 북송에 반발해 자해할 가능성 등을 감안한 것이다. 이 역시 '강제 북송'의 근거라는 지적이 나온다.

 

북한 이탈 주민에 대한 재판 관할권은 당연히 한국에 있는데, 부당하게 북한에 넘겼다는 지적도 크다. 허영 경희대 석좌교수는 "(탈북민) 귀순 의사의 진정성을 정부가 어떻게 판단하느냐"며 "일단 이들을 수용해 우리 법에 따라 수사·재판을 받게 했어야 한다"고 했다. 장영수 고려대 교수는 "헌법상 북한 주민은 귀순 의사 표명 여부와 무관하게 우리 국민"이라며 "정부가 '국민'이라는 개념 자체를 부정했다"고 말했다. 정부는 '흉악범은 난민으로도 인정되지 않는다'고 했는데, 난민은 외국인에게만 적용되는 지위라 북 선원에겐 해당하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북 선원이 저질렀다는 '해상 살해사건' 자체에 대한 의혹도 이어지고 있다. 아라키 가즈히로(荒木和博) 일본 특정실종자문제 조사회 대표는 "(해당) 목선은 구조상 갑판 밑에 통로가 없어 옆방으로 가려면 갑판 위로 올라가야 한다"며 집단 살인 자체에 의문을 제기했다. 납북 어부 출신 탈북민 최욱일씨는 "17t급 (작은) 배에서 3명이 16명을 살해했는데 다른 선원들이 몰랐다는 게 이해하기 어렵다"며 "오징어잡이 배는 주로 밤에 작업하기 때문에 모든 선원이 깊이 잠들 수가 없다"고 했다.

 

기사가 나가자 기사평은 화나요가 3071, 좋아요가 21로 정부의 송환에 대해 분노하는 국민이 99%를 넘었다.

5시간 만에 달린 1,103개의 댓글 일부를 봐도 정부의 송환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잘 알 수 있다.

 

proh****

인민의 인권을 지키기 위해 햇볕정책을 시행했다는 그 말이 무색하게 오직 김정은과 한줌도 안되는 간부들의 비위만 맞추느라 인민의 목숨따윈 버라지처럼 취급하는게 더민주다. 알았냐? 때가 오면 주사파든 양념이든 개돼지든 저 인민과 똑같은 취급을 받을거라 장담한다

 

akst****

인권 변호사시절 문제인은 오로지 지눔 이름 알리기 위한 술책이었구먼..선상살인한 연변 동포는 인권 차원에서 변호하고???조국넘이나 니눔이나 이중 인격자..

 

uck****

살인을 저질렀는지 안 저질렀는지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서 밝혀야지..제대로 조사도 안하고 북송?ㅋㅋㅋㅋ

 

ange****

살인마 문재앙..이 놈을 북으로 추방해야하는데..꼭 이 놈을 끌어내려서 북으로 추방하던지 여적죄로 사형시키든지 해야한다.

 

chri****

제일 부도덕하고 추악한 이중인격자같은 청와대!

 

2011****

문재앙 임기 끝나면 보복하기 위해 벼르는 사람 많다. 넌 노무현처럼 부엉이 바위에서 대가리 깨기 전에 체포 돼서 철저히 심판 받을거다. 어떻게든 권력 내려놓기전에 5천만 자유인을 사회주의 독재 국가로 몰아가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던데 너의 그 뒤틀린 야욕은 바다 건너의 자유 국가들과 한국에 사는 자유인들의 의지로 인해 절대 실현되지 못한다. 자국민을 노예로 옭아메려는 문재앙에게 포승줄을 채우자.

 

wnst****

민주당이. 토착 빨갱이 정당이라 그렇습니다. 불쌍한 분들.... 민주당이 집권하면 이렇습니다.

 

bw96****

안대 가리고 문재인을 북으로. 이해찬을 북으로. 문희상을 북으로. 좌빨들을 북으로.

 

smil****

조국 수사할 때도 갑자기 인권 인권하더니 문재인 23년 전 똑같은 일 변호하고 탈북 살인자까지 시키더니 북한 지시에 따른 모양이네

 

newt****

인권타령 선동하는 시민단체 다 어디로 갔어???? 니네가 좋아하는 인권은 도대체 뭐냐???? 주사파 공산주의자들이 말하는 인권팔이 그만하라!!!!

 

1229****

북인권 결의안 기권한 인간이었는데...

 

ybr8****

댓글모음

이 사건은 그냥 넘어가서는 안된다. 반드시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 살인했다는것도 아무 증거가 없다. 청와대 어느노무 색 히가 결정했는지 밝혀라.

 

asab****

이 정부 정말 싫다

 

iseu****

이것만 봐도 현정부것들은 악마다!!

 

kmd0****

두사람 국민 목숨을 이렇게 쉽게 생각하는 좌파 독재자들의 행태를 국정감사를 하던지 특감을 하던지 해서 꼭 밝혀 주세요

 

anyw****

이제 내려오면 범좌자로 만들어서 북송시키는구나 문재앙이~`

 

soun****

위대한 백구혈통 위원장님이 보내라면 당연히 따라야지요ᆢ 남쪽정부에 똥개 황구들이야 깨갱깨갱해야지요ᆢ 안그러면 주사파 사노맹 각종 종북이 똥개들이 짖어대니까요ᆢㅎㅎ

 

nanu****

문재앙이 패륜돼지 김정은이 꼬봉노릇을 대 놓고 하는구만!머지않아 고려 연방제 얘기 나오겟어!

 

ksg7****

문재인정권에서는 절대 남으로 넘어올 생각마라..

 

azen****

선과 악의 구분을 할 수 없는 인간은 더 이상 인간이 아니다. 악을 저지르면서 선이라고 착란하거나 오인하는 인간은 사람이 아니라 짐승이나 미물이다. 집에 키우는 강아지들도 다큰 성견이 어린 강아지나 어린염소를 물거나 겁박할 때, 다른 강아지들이 그 어린 강아지나 어린 염소를 무는 성견의 행위를 중지시키려 울부짖는다. 집에 키우는 개들도 선악을 구분하는 일정한 이성을 갖고있다. 귀순의향서를 작성한 우리국민인 된 탈북자를 사지로 모는 이 종북역도정권이나 범죄자 도적집안 조가놈집안을 옹호하는 자들은 개보다 못한 짐승 미물벌레들이다.

 

orge****

빨갱이 수호대 민변은 뭐하지? 국가인권위원회는 뭐하나?

 

dodr****

이번 관련자들 모두 북송시켜라.

 

juic****

인권따위를 베이스로 깔고가는 대깨문 정부가 보여주는 인권의식에 대한 이중성. 역겨워서 토나올 듯..

 

joo8****

얼마 남지 않았다우리도 제 2의 홍콩시위가 될거다

 

net7****

좌파색히들 웃기는게 5.18은 군인들 죽여놓고 자기들은 피해자라고 몇십년지난것도 아직까지 사골우려먹으며 선동하는데 솔직히 그 잣대로 따지면 이번에 북에 보낸 이 개정권색히들은 전두환보다 더한 살인마색히들이지.. 그리고 솔직히 내란진압한 전두환이 뭔 살인마냐?? 난 이래서 좌파를 증오한다.. 오로지 지들 보고싶은것만보고 이중잣대는 기본장착이거든.. 5.18은 개뿔...

 

newm****

이상하고 요상하네 청와대 니들 정체가뭐니?

 

댓글들에서 네티즌들은 이번 사건은 문재인 정부가 위법적으로 대한민국 국민을 강제북송시킨 살인적이고 야만적인 위헌사건임을 강조하고 있다. 현 정권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북한주민들도 대한민국의 국민이라고 명시된 헌법을 지켜야 할 것이다. 역사는 살인마 김정은과 공조해 살인행각을  일삼는 문재인과 좌파살인독재정권을 단죄할 것이다.


배너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